애니감독 에릭 오 미디어 체험전 개관…프로듀서 250 참여이 뉴스 공유하기본문 글자 크기 조정
최주성 기자
29 04월 2024
(서울=연합뉴스) 최주성 기자 = 애니메이션 감독 에릭 오의 대형 미디어 체험전 상설 전시 'O: 에릭 오 레트로스펙티브'(O: AN ERICK OH RETROSPECTIVE)가 지난 25일 제주 복합문화공간 하우스오브레퓨즈(House of Refuge)에서 개관했다고 소속사 비스츠앤네이티브스가 29일 밝혔다.
에릭 오는 한국 애니메이션 최초로 미국 아카데미 시상식 단편 애니메이션 부문 본상 후보에 오른 '오페라'(OPERA)를 제작했다. 그는 유명 제작사 픽사의 '도리를 찾아서', '인사이드 아웃' 등에 참여한 애니메이터로도 알려졌다.
이번 전시에서는 지난 2022년 발표한 애니메이션 '오리진'(ORIGIN)을 포함해 그의 신작들을 미디어 설치 작품으로 선보인다.
전시에 사용된 음악과 공간 사운드 디자인은 그룹 뉴진스의 히트곡을 만든 프로듀서 250이 맡았다.
cjs
관련기사
- 애니 감독 에릭 오, 제주서 대형 미디어 체험전
- 정수정, BANA에 새 둥지…빈지노·250과 한솥밥
- [가요소식] 250, 미국 음악 축제 SXSW 공식 초청
면책 조항: 이 글의 저작권은 원저작자에게 있습니다. 이 기사의 재게시 목적은 정보 전달에 있으며, 어떠한 투자 조언도 포함되지 않습니다. 만약 침해 행위가 있을 경우, 즉시 연락해 주시기 바랍니다. 수정 또는 삭제 조치를 취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