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상의, 에너지산업 일자리 네트워크 출범세 줄 요약이 뉴스 공유하기본문 글자 크기 조정

  08 11월 2023

"에너지 산업 일자리 네트워크가 출범했습니다"

[광주상공회의소 제공.재판매 및 DB금지]

(광주=연합뉴스) 송형일 기자 = 광주상공회의소는 에너지산업 일자리 네트워크 출범식을 했다고 8일 밝혔다.

이 네트워크는 지역 에너지 관련 기업과 지자체, 노동청, 공공기관 관계자 등 16명으로 구성됐다.

출범식에 이어 가진 회의에서 참석자들은 풍력, 에너지저장장치(ESS), 신재생에너지 등 에너지 신산업 진출에 대한 기업의 대응 상황과 정부, 지자체 차원의 기업 지원 방안 등을 공유했다.

에너지 신기술 개발에 대한 애로 사항과 연구개발 지원, 에너지 분야별 수요를 반영한 맞춤형 전문 인력양성 방안 등도 논의했다.

광주상의는 올 초 지역 산업계를 중심으로 일자리 현안에 적합한 이슈 발굴과 고용 정책 활성화 등을 위해 광융합·가전·스마트 뿌리산업, 모빌리티, 인공지능과 데이터, 에너지 등 4개 산업군으로 네트워크를 구성한 바 있다.

광주상공회의소 강조병 협력사업본부장은 "에너지산업 일자리 네트워크를 통해 지역 산업 발전의 미래 성장 동력을 확보하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nicepen

면책 조항: 이 글의 저작권은 원저작자에게 있습니다. 이 기사의 재게시 목적은 정보 전달에 있으며, 어떠한 투자 조언도 포함되지 않습니다. 만약 침해 행위가 있을 경우, 즉시 연락해 주시기 바랍니다. 수정 또는 삭제 조치를 취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