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조실, 청년정책 여론 수렴…결혼·취업 등 '4대 관심' 논의이 뉴스 공유하기본문 글자 크기 조정

  12 11월 2023

(서울=연합뉴스) 안용수 기자 = 국무조정실(실장 방기선)이 청년 관점에서 필요한 정책을 여론 수렴하고자 진행한 행사인 '미래를 여는 청년참여의 장: 청년정책공작소'를 마무리했다.

국조실은 사전 설문조사를 통해 4가지 대주제를 선정해 ▲ 연애·결혼·출산(서울 개최) ▲ 일자리(대전) ▲ 자산 형성(광주) ▲ 마음 건강(부산) 순으로 현장에서 각 청년 100명의 의견을 수렴했다. 전날에는 서울 한 호텔에서 그동안 제안된 의견을 정책 제안서 형태로 정리했다.

우선 연애·결혼·출산 분야에서는 육아휴직, 부모 급여·아동수당, 자녀 세액공제 등의 소주제를 놓고 논의했으며, 일자리 분야에서는 미래내일 일경험 사업, 국민내일배움카드, 공공기관 청년인턴제도 등의 안건이 의제로 올랐다.

이와 함께 자산 형성에서는 청년 목돈마련과 경제금융교육이, 마음 건강에서는 청년 마음 건강 지원사업, 문화 여가 활동 지원 확대, 고립 은둔 청년 심리지원 등에 대한 제안이 이뤄졌다.

국조실은 "이번에 제출된 정책 제안을 관계부처에 전달해 연내 검토 의견을 받을 계획"이라며 "또한 부처에서 긍정적으로 검토한 제안에 대해서는 향후 후속 관리를 통해 청년들의 목소리가 실제 정책에 녹아들 수 있도록 지속해서 힘쓰겠다"고 밝혔다.

2024 강원동계청소년올림픽대회 현장점검

(서울=연합뉴스) 1일 오후 강원도 평창군 알펜시아 리조트에서 방기선 국무조정실장이 내년1월에 열릴 2024강원동계청소년올림픽대회 현장점검을 하고 있다 2023.11.1 [국무조정실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photo

aayyss

면책 조항: 이 글의 저작권은 원저작자에게 있습니다. 이 기사의 재게시 목적은 정보 전달에 있으며, 어떠한 투자 조언도 포함되지 않습니다. 만약 침해 행위가 있을 경우, 즉시 연락해 주시기 바랍니다. 수정 또는 삭제 조치를 취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