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영 장관, 사우디 투자부 장관과 기업 진출 협력방안 논의세 줄 요약이 뉴스 공유하기본문 글자 크기 조정

  13 10월 2023

사우디 투자부 장관과 기념 촬영하는 이영 장관

(서울=연합뉴스) 이영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이 13일 서울 종로구 포시즌스 호텔에서 칼리드 알 팔레(Khalid bin Abdulaziz Al-Falih) 사우디 투자부 장관과 양자 면담을 마친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2023.10.13 [중소벤처기업부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photo

(서울=연합뉴스) 박상돈 기자 = 이영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은 13일 종로구 포시즌스호텔에서 칼리드 알 팔레 사우디아라비아 투자부 장관과 면담하고 국내 유망기업들의 사우디 진출을 위한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두 장관은 이번 회담에서 사우디 내 투자 수요와 한국 스타트업 간 연결을 지원하는 리야드 글로벌비즈니스센터(GBC)를 통해 기업들이 안정적으로 현지에 정착할 수 있도록 지속해 소통하기로 했다.

또 지난 6월 조성한 공동펀드의 후속 조치로 스타트업 기업설명회(IR)와 청년 기업가 네트워킹에 대한 협력 방안도 논의했다.

올해 국내 스타트업 축제인 '컴업'(COMEUP)에서는 사우디 전시관이 최초로 마련된다.

kaka

면책 조항: 이 글의 저작권은 원저작자에게 있습니다. 이 기사의 재게시 목적은 정보 전달에 있으며, 어떠한 투자 조언도 포함되지 않습니다. 만약 침해 행위가 있을 경우, 즉시 연락해 주시기 바랍니다. 수정 또는 삭제 조치를 취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