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세청, 1분기 마약류 142㎏ 단속…비대면 밀수 증가이 뉴스 공유하기본문 글자 크기 조정

  23 04월 2024

해상 마약밀수 대응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식

(서울=연합뉴스) 고광효 관세청장(왼쪽 여섯 번째)이 23일 부산 중구 부산본부세관을 방문, 해상 마약밀수 대응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식에 참석해 관계자들과 기념 촬영하고 있다. 2024.4.23 [관세청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photo

(세종=연합뉴스) 송정은 기자 = 관세청은 올해 1분기 166건, 142㎏ 상당의 마약류 밀수를 단속했다고 23일 밝혔다.

작년 동기보다 단속 건수는 8% 증가, 중량은 14% 줄었다.

밀수경로는 국제우편 91건(55%), 특송화물 40건(24%), 여행자 34건(20%) 순이었다.

단속 건수 기준 작년 같은 분기보다 여행자 밀수는 감소했으나 국제우편·특송화물 등 비대면 밀수는 증가했다.

관세청은 작년 하반기부터 이어진 고강도 단속 대책으로 여행자 이용 마약 밀수 급증세가 주춤했다 설명했다.

고광효 관세청장은 이날 오전 부산세관에서 제2차 마약밀수 특별대책 추진단 회의를 열고 1분기 마약 밀수 동향을 점검했다.

관세청은 '해상 마약밀수 대응방안'으로 선체 하부 은닉 방법을 이용한 마약밀수를 차단하기 위해 수중 감시 역량을 확보하고 컨테이너 내부 은닉 마약 감시와 단속도 강화키로 했다.

sje

면책 조항: 이 글의 저작권은 원저작자에게 있습니다. 이 기사의 재게시 목적은 정보 전달에 있으며, 어떠한 투자 조언도 포함되지 않습니다. 만약 침해 행위가 있을 경우, 즉시 연락해 주시기 바랍니다. 수정 또는 삭제 조치를 취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