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재차관, 우주항공청 개청상황·지원정책 점검이 뉴스 공유하기본문 글자 크기 조정

  23 04월 2024

우주항공청 현장 간담회 주재하는 김윤상 차관

(서울=연합뉴스) 김윤상 기획재정부 차관이 23일 경남 사천시 소재 우주항공청 임시청사를 방문, 현장 간담회를 주재하고 있다. 2024.4.23 [기획재정부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photo

(세종=연합뉴스) 민경락 기자 = 김윤상 기획재정부 2차관이 23일 우주항공청 개청 준비상황과 정부·지방자치단체의 지원정책을 점검했다고 기재부가 밝혔다.

김 차관은 경남 사천 우주항공청 임시청사 현장을 둘러보고 "획기적인 전문가 영입을 통해 혁신·선도적인 조직 운영에 최선을 다해달라"고 당부했다.

한국항공우주산업(KAI) 등 유관 기관과 간담회도 열고 현장 의견도 청취했다.

김 차관은 "우주항공산업은 새로운 기술과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하는 핵심적인 산업"이라며 2031년까지 클러스터 구축에 6천억원을 투자하는 등 역동경제 활성화에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강조했다.

rock

면책 조항: 이 글의 저작권은 원저작자에게 있습니다. 이 기사의 재게시 목적은 정보 전달에 있으며, 어떠한 투자 조언도 포함되지 않습니다. 만약 침해 행위가 있을 경우, 즉시 연락해 주시기 바랍니다. 수정 또는 삭제 조치를 취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