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횡성한우' 대한민국명가명품 10년 연속 '대상' 수상이 뉴스 공유하기본문 글자 크기 조정

  24 04월 2024

(횡성=연합뉴스) 이재현 기자 = 횡성한우가 대한민국 명품 브랜드임을 재확인했다.

횡성한우 10년 연속 대상

[횡성군 제공.재판매 및 DB 금지]

횡성군은 한국소비자협회가 주관하는 2024 대한민국명가명품대상에서 횡성한우가 지역 명품 브랜드 부문 10년 연속 대상을 받았다고 23일 밝혔다.

서울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열린 이날 시상식에는 김명기 횡성군수를 비롯해 엄경익 횡성축협 조합장, 장영수 횡성한우협동조합 이사장 등이 참석했다.

군은 동물복지 축산농장과 저탄소 축산물농장 인증 장려 등을 통해 미래 지속 가능한 친환경 한우산업의 선두 역할을 이어 나간다는 방침이다.

여기다 가축분뇨 등 유기성 폐자원을 활용한 '친환경 에너지 복합 타운'을 설립해 가축분뇨 문제 해결에도 앞장선다.

지난해 열린 제19회 횡성한우축제 개막식

[연합뉴스 자료사진]

김명기 군수는 "횡성한우는 그동안 변화하는 소비자의 요구에 맞춰 지속적인 노력을 해왔고 앞으로도 소비자의 신뢰에 부응하겠다"며 "올가을 횡성한우축제에도 많은 관심을 가져달라"고 말했다.

제20회 횡성한우축제는 올해 10월 2∼6일 5일간 섬강 둔치에서 열린다.

jlee

관련기사
  • '예술로 빚는 우리 동네' 횡성문화관광재단 12월까지 매달 진행
  • 횡성한우축제 올해로 20주년…"전 국민 대상으로 프로그램 공모"
  • 횡성한우축제 올해는 섬강 둔치서 연다…10월 2∼6일 닷새간

면책 조항: 이 글의 저작권은 원저작자에게 있습니다. 이 기사의 재게시 목적은 정보 전달에 있으며, 어떠한 투자 조언도 포함되지 않습니다. 만약 침해 행위가 있을 경우, 즉시 연락해 주시기 바랍니다. 수정 또는 삭제 조치를 취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