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알코올 맥주 '기네스 0.0', 아시아 최초 한국서 출시이 뉴스 공유하기본문 글자 크기 조정

  29 04월 2024

(서울=연합뉴스) 김윤구 기자 = 디아지오코리아가 아시아 최초로 한국에서 비알코올(non-alcoholic) 맥주 '기네스 0.0'을 출시한다고 29일 밝혔다.

기네스 0.0은 알코올 함량이 0.05% 미만인 논알코올 맥주임에도 기네스만의 커피향과 초콜릿, 캐러멜 향이 어우러진 진한 풍미의 고소한 맛을 선사한다고 디아지오코리아는 전했다.

그러면서 기존 '기네스 드래프트' 제품과 동일하게 캔을 딸 때 질소를 뿜어내는 구슬인 위젯(Widget)이 들어있어 기네스 특유의 크림 같은 거품을 그대로 느낄 수 있다고 덧붙였다.

디아지오코리아는 젊은 층을 중심으로 논알코올 주류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는 상황에서 기네스 0.0은 알코올 섭취가 부담스럽거나 잦은 회식에 지친 소비자에게 대안이 될 수 있다고 강조했다.

기네스 0.0은 440㎖(75㎉) 캔맥주 제품으로 다음 달부터 전국 대형마트와 편의점에서 만날 수 있다.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쿠팡 등 온라인 채널에서도 판매된다.

ykim

관련기사
  • 롯데칠성음료, 논알코올 맥주 '클라우드 클리어' 출시
  • 식당에서 '잔술' 판매 가능해진다…주류면허 취소규정 완화
  • 저무는 맥주의 나라…독일 작년 판매량 역대 최저

면책 조항: 이 글의 저작권은 원저작자에게 있습니다. 이 기사의 재게시 목적은 정보 전달에 있으며, 어떠한 투자 조언도 포함되지 않습니다. 만약 침해 행위가 있을 경우, 즉시 연락해 주시기 바랍니다. 수정 또는 삭제 조치를 취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