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달청·신보, 조달기업 금융지원·스타트업 육성 강화 맞손이 뉴스 공유하기본문 글자 크기 조정

  29 04월 2024

조달청-신용보증기금, 혁신적 조달기업의 성장지원을 위한 업무 협약 체결

(서울=연합뉴스) 임기근 조달청장(왼쪽)과 최원목 신용보증기금 이사장이 29일 대전 서구 조달청에서 혁신적 조달기업의 성장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2024.4.29 [조달청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photo

(대전=연합뉴스) 김준호 기자 = 조달청과 신용보증기금(신보)은 29일 혁신적 조달기업의 성장지원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기존 혁신제품과 벤처나라 지정 기업만 대상이었던 보증료 차감 혜택이 우수조달물품과 해외조달시장 진출 유망기업(G-PASS)에까지 확대된다.

신보가 운용하는 창업 3년 이내 초기기업(스타트업) 육성 제도인 '스타트업 네스트' 선정 시 혁신적 조달기업을 우대한다.

혁신 스타트업의 공공조달시장 진출 지원을 위해 조달전시회 참여 및 조달제도 교육 등을 제공하는 한편, 조달청이 운영하는 물품목록 제도를 기반으로 구축한 신보 품목분류체계 운영·개선을 위한 물품목록 분야 협력도 추진된다.

임기근 조달청장은 "혁신 스타트업의 성장을 위해서는 공공조달을 통한 초기시장 형성과 함께 금융·투자 지원이 필수적"이라며 "정책금융기관과 협력해 혁신적 조달기업 대상 금융지원 확대를 위해 지속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kjunho

면책 조항: 이 글의 저작권은 원저작자에게 있습니다. 이 기사의 재게시 목적은 정보 전달에 있으며, 어떠한 투자 조언도 포함되지 않습니다. 만약 침해 행위가 있을 경우, 즉시 연락해 주시기 바랍니다. 수정 또는 삭제 조치를 취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