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한국장학재단 업무협약…청년 학자금 지원세 줄 요약이 뉴스 공유하기본문 글자 크기 조정

  29 04월 2024

(서울=연합뉴스) 신호경 기자 = 신한은행은 29일 서울 중구 본점에서 한국장학재단과 청년층 학자금 부담 경감 관련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에 따라 양측은 ▲ 청년 학자금 지원 사업 ▲ 학자금대출 장기연체자 신용회복 지원 ▲ 청년층 지원 신사업 ▲ 공동 사업 마케팅 등에서 공조할 예정이다.

신한은행은 민생금융지원 자율프로그램 사업의 일환으로 한국장학재단 학자금 대출 보유 청년들을 위해 특화상품을 개발하고, 신용 회복 중인 청년들의 조기 대출 상환을 지원한다.

정상혁 신한은행장은 "청년들이 학자금 상환 부담을 빨리 덜어내고 우리 사회의 주축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실질적 상생 금융을 실천할 것"이라고 밝혔다.

신한은행·한국장학재단 업무협약…청년 학자금 지원

29일 서울 중구 신한은행 본점에서 열린 청년층 학자금 부담 경감 업무협약식에 참석한 신한은행 정상혁 은행장(왼쪽)과 한국장학재단 배병일 이사장.
[신한은행 제공.재판매 및 DB 금지]

shk999

면책 조항: 이 글의 저작권은 원저작자에게 있습니다. 이 기사의 재게시 목적은 정보 전달에 있으며, 어떠한 투자 조언도 포함되지 않습니다. 만약 침해 행위가 있을 경우, 즉시 연락해 주시기 바랍니다. 수정 또는 삭제 조치를 취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