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위, '코리아 핀테크 위크' 8월 27~29일 개최이 뉴스 공유하기본문 글자 크기 조정

  15 05월 2024

핀테크 (PG)

[백수진 제작] 일러스트

(서울=연합뉴스) 임수정 기자 = 금융위원회는 세계 핀테크 박람회인 '코리아 핀테크 위크 2024'를 오는 8월 27~29일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연다고 15일 밝혔다.

올해 6회차를 맞는 이번 행사는 핀테크 트렌드를 공유하고 핀테크 기업과 금융회사 간 교류 기회를 제공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올해 행사는 '핀테크와 인공지능, 금융의 미래를 열다'를 주제로 인공지능 기술이 핀테크와 금융 산업 전반에 미치는 효과 등을 조망하게 된다.

전시관에는 핀테크 기업과 금융회사들이 참여해 혁신적이고 편리한 최신 금융기술 등을 선보인다.

세미나에서는 최신 인공지능 기술의 도입 및 응용을 비롯해 금융보안, 환경·사회적 책무·기업지배구조 개선(ESG) 인슈어테크(보험과 기술의 합성어) 등 글로벌 핀테크 트렌드를 다양하게 다룬다.

올해는 네트워크 형성을 지원하고 핀테크 기업에 더 적극적인 투자 유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모바일 미팅 플랫폼을 도입한다.

금융위는 오는 20일부터 전시관 부스 신청 등을 받는다. 참가 신청은 한국핀테크지원센터 운영사무국을 통하면 된다.

sj9974

면책 조항: 이 글의 저작권은 원저작자에게 있습니다. 이 기사의 재게시 목적은 정보 전달에 있으며, 어떠한 투자 조언도 포함되지 않습니다. 만약 침해 행위가 있을 경우, 즉시 연락해 주시기 바랍니다. 수정 또는 삭제 조치를 취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