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석진 중진공 이사장, 원전 협력기업 찾아 생태계 복원 모색세 줄 요약이 뉴스 공유하기본문 글자 크기 조정

  17 05월 2024

강석진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이사장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제공. 재판매 및 DB금지]

(서울=연합뉴스) 박상돈 기자 =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은 강석진 이사장이 17일 오후 경기도 성남에 있는 판교 제2테크노밸리 소재 원전 협력 기업인 나다를 찾아 간담회를 열고 업계 애로 사항을 청취한다고 밝혔다.

이번 간담회는 원전 산업의 매출, 투자, 수출 규모 등이 증가하는 상황에서 원자력 산업 생태계 복원을 위한 애로 및 건의 사항을 듣고 각종 규제 발굴을 모색하고자 마련됐다.

간담회에서는 중소기업 금융지원 확대, 원전 협력기업에 대한 수출 집중 지원, 제조 중소기업의 생산 시설 확보 지원 등에 대한 의견이 제시된다.

강 이사장은 "원자력 산업이 차세대 원전 기술 확보에 발맞춰 다시 한번 우리 경제의 원동력이 돼야 한다"며 "앞으로도 원전 산업 생태계 복원과 차세대 원전 기술 확보를 위해 정책 자금·수출 마케팅·인력 양성 등 다양한 사업을 총력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kaka

면책 조항: 이 글의 저작권은 원저작자에게 있습니다. 이 기사의 재게시 목적은 정보 전달에 있으며, 어떠한 투자 조언도 포함되지 않습니다. 만약 침해 행위가 있을 경우, 즉시 연락해 주시기 바랍니다. 수정 또는 삭제 조치를 취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