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ST·신용보증기금, 혁신기술 이전·사업화 지원 협력 협약이 뉴스 공유하기본문 글자 크기 조정

  25 05월 2024

업무 협약 체결하는 UNIST와 신용보증기금

[울산과학기술원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울산=연합뉴스) 김용태 기자 = 울산과학기술원(UNIST)은 신용보증기금과 '혁신 기술 확산과 기술 창업 생태계 조성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UNIST가 개발한 혁신 기술 확산과 기술 개발, 기술 이전 및 상용화, 기술료 수입 발생, 연구개발 재투자로 선순환되는 기술 창업 생태계를 조성하고자 이뤄졌다.

UNIST는 협약에 따라 UNIST 기술을 활용하고자 하는 기술 혁신 기업과 유망 교원·학생 창업 기업을 신용보증기금에 추천하는 등 금융·비금융 제도가 필요한 수요자 발굴을 적극적으로 지원한다.

신용보증기금은 UNIST 추천 기업에 대해 기술 이전과 추가 사업화 연계 기술 개발 지원, 교원·학생 창업 특화 보증, 투자 유치 등 금융·비금융 프로그램을 복합적으로 지원한다.

이 외에도 두 기관은 기술 이전 수요 기업을 공동 발굴하고, 창업 설명회를 개최하는 등 기술 창업 생태계 조성을 위한 협력 사업을 추진하기로 했다.

UNIST 이용훈 총장은 "UNIST의 실험실 연구 성과를 통해 164개의 교원·학생 창업 기업이 설립됐고, 이 중 많은 기업이 신용보증기금의 지원으로 성장했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선순환하는 기술 창업 생태계 조성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yongtae

면책 조항: 이 글의 저작권은 원저작자에게 있습니다. 이 기사의 재게시 목적은 정보 전달에 있으며, 어떠한 투자 조언도 포함되지 않습니다. 만약 침해 행위가 있을 경우, 즉시 연락해 주시기 바랍니다. 수정 또는 삭제 조치를 취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