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샵, 쇼핑호스트 공개채용…"모바일시대에 맞는 인재 선발"세 줄 요약이 뉴스 공유하기본문 글자 크기 조정

  27 05월 2024

(서울=연합뉴스) 전성훈 기자 = GS리테일이 운영하는 TV홈쇼핑 채널 GS샵은 신입 쇼핑호스트를 공개 채용한다고 27일 밝혔다.

해외여행 결격 사유가 없는 국내외 초급 대학 이상 졸업자나 졸업예정자 중 오는 8월 1일부터 근무할 수 있다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지원서는 오는 11일까지 접수한다. 모든 지원자는 본인 소개 영상을 제작해 유튜브 채널에 등록한 뒤 영상 주소(URL)를 기재해야 한다.

서류 전형에 이어 1차 카메라 테스트, 2차 프레젠테이션 면접 등을 거쳐 합격자를 가린다. 2차 면접에서는 짧은 시간에 강렬하게 상품 정보를 소개하는 전달력과 연출력을 중점적으로 평가한다.

GS샵은 TV를 넘어 모바일 플랫폼의 중요성이 커지는 추세를 고려해 사회관계망서비스(SNS)와 라이브 커머스, 숏폼(짧은 영상) 등 모바일 채널을 아우르는 콘텐츠 경쟁력을 갖춘 인재를 우선 선발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신영훈 GS리테일 홈쇼핑BP팀장은 "쇼핑호스트들이 쌓아온 신뢰 자산을 모바일로 확장할 수 있는 역량 있는 분들이 많이 지원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GS샵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lucho

면책 조항: 이 글의 저작권은 원저작자에게 있습니다. 이 기사의 재게시 목적은 정보 전달에 있으며, 어떠한 투자 조언도 포함되지 않습니다. 만약 침해 행위가 있을 경우, 즉시 연락해 주시기 바랍니다. 수정 또는 삭제 조치를 취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