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교육청-세계한인체육회총연합회 "체육교육 협력"세 줄 요약이 뉴스 공유하기본문 글자 크기 조정

  18 10월 2023

전남교육청-세계한인체육회총연합회 업무협약

[전남교육청 제공.재판매 및 DB금지]

(무안=연합뉴스) 형민우 기자 = 전남도교육청은 18일 현대호텔 바이 라한 목포에서 세계한인체육회총연합회와 글로컬 체육교육 네트워크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했다.

협약 체결식에는 김대중 교육감을 비롯한 전남교육청 관계자, 정주현 세계한인체육회총연합회장, 윤만영 부회장 등 18개국 재외 대한체육회장 등이 참석했다.

두 기관·단체는 국내외 체육 교류 활성화 기반 조성을 위한 상호 협력, 글로컬 체육교육 모델 개발을 위한 상호 협력 기반 조성, 학생 및 교사 대상 국외연수 프로그램 내실화를 위한 네트워크 조직 등에 힘을 모으기로 했다.

정주현 세계한인체육회총연합회장은 "전남의 우수한 체육 인재들이 당당하게 세계 속으로 나아갈 수 있도록 국외 체육교육 관련 프로그램 운영에 힘을 보태겠다"고 말했다.

김대중 교육감은 "업무협약을 계기로 글로컬 체육교육 모델의 기반이 돼 전남 체육교육 발전에 기여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minu21

면책 조항: 이 글의 저작권은 원저작자에게 있습니다. 이 기사의 재게시 목적은 정보 전달에 있으며, 어떠한 투자 조언도 포함되지 않습니다. 만약 침해 행위가 있을 경우, 즉시 연락해 주시기 바랍니다. 수정 또는 삭제 조치를 취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