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B아이엔씨, DB메탈 합병 철회…"시장 오해·주주 우려 감안"세 줄 요약이 뉴스 공유하기본문 글자 크기 조정

  21 10월 2023

디비아이엔씨(DB Inc.)

[촬영 안 철 수]

(서울=연합뉴스) 김아람 기자 = DB그룹 지주사 역할을 하는 IT 계열사 DB아이엔씨(DB Inc.)가 DB메탈 흡수합병 계획을 철회하기로 했다고 20일 공시했다.

회사 측은 이날 "경제 환경의 불확실성 증대, 합병 목적에 대한 시장의 오해와 일부 주주의 우려 등을 감안해 합병을 철회하기로 했다"며 "합병 계약을 해제하고 향후 예정된 모든 합병에 대한 사항을 취소한다"고 밝혔다.

DB아이엔씨는 지난 8월 16일 이사회에서 DB메탈을 흡수합병하기로 결의했으며, 이 안건을 오는 12월 임시 주주총회에 올릴 예정이었다.

합금철 분야 국내 1위인 DB메탈을 합병해 IT·무역·합금철·건설·브랜드 등 5개 사업 부문을 갖춘 복합 기업으로 새롭게 출발한다는 계획이었다.

그러나 시장 일각에서는 합병을 두고 공정거래법상 지주사 전환을 회피하려는 의도가 아니냐는 우려를 제기해왔다.

rice

관련기사
  • DB아이엔씨, DB메탈 흡수합병…5개 부문 복합기업 새출발

면책 조항: 이 글의 저작권은 원저작자에게 있습니다. 이 기사의 재게시 목적은 정보 전달에 있으며, 어떠한 투자 조언도 포함되지 않습니다. 만약 침해 행위가 있을 경우, 즉시 연락해 주시기 바랍니다. 수정 또는 삭제 조치를 취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