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MBC, 베트남 VTV와 공동제작 업무협약세 줄 요약이 뉴스 공유하기본문 글자 크기 조정

  24 10월 2023

업무협약식

[목포MBC 제공·재판매 및 DB 금지]

(목포=연합뉴스) 조근영 기자 = 목포MBC는 24일 베트남 국영방송 베트남 텔레비전(VTV)과 향후 지속적인 공동제작에 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목포MBC는 작년에 '비밀의 정원'에 이어 올해 '인생노포 in 아시아' 등 특집 다큐멘터리를 이미 VTV와 공동제작 한 바 있다.

이날 협약식에서는 한국-베트남 교류와 관련된 장기적인 프로젝트를 상호 협력해 진행하기로 했다.

업무협약식에는 목포MBC 사장, 보도국장, 디지털제작국장, VTV 채널2 사장, 부사장, 경영책임자 등이 참석했다.

목포MBC는 목포 원도심으로의 사옥 이전을 계기로 도내에 사는 결혼 이주 여성, 다문화 가정, 이주 노동자 등을 대상으로 목포 원도심에서 펼쳐지게 될 다양한 형태의 다문화 행사와 TV 프로그램을 구상하고 있다.

베트남을 시작으로 인도네시아, 캄보디아, 태국 등으로 협력 대상국을 계속 늘려나갈 예정이며 목포 원도심에 다문화 거리 조성과 다문화 축제 개최 등도 추진하고 있다.

chogy

면책 조항: 이 글의 저작권은 원저작자에게 있습니다. 이 기사의 재게시 목적은 정보 전달에 있으며, 어떠한 투자 조언도 포함되지 않습니다. 만약 침해 행위가 있을 경우, 즉시 연락해 주시기 바랍니다. 수정 또는 삭제 조치를 취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