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ICT 전문 취업 박람회 31일 개막…63개 기업 참여세 줄 요약이 뉴스 공유하기본문 글자 크기 조정

  25 10월 2023

부산디지털혁신아카데미 잡페어 31일 개막

[부산시 제공]

(부산=연합뉴스) 민영규 기자 = 부산 지역 정보통신기술(ICT) 전문 취업 박람회인 '부산디지털혁신아카데미(BDIA) 잡페어'가 오는 31일 개막한다.

부산시는 오는 31일부터 이틀간 부산 해운대구 벡스코에서 2023 BDIA 잡페어를 개최한다고 25일 밝혔다.

부산은행, BNK시스템즈, 윈스, 무스마, 삼우이머션, 샤픈고트 등 올해 채용계획이 있는 63개 기업과 한국정보보호교육센터, 한국품질재단 등 8개 훈련기관, 기업의 개발문화를 소개할 KT, 더존비즈온, 알서포트, 한컴프론티어 등 7개 기업이 참여한다.

또 BDIA 교육·수료생과 ICT 분야 취업 준비생이 참여한 가운데 현장 면접 등 인재매칭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이와 함께 부산지역 14개 대학 학생이 인공지능, 메타버스, 빅데이터 등 6개 신기술 분야에서 개발한 33개 프로젝트 작품을 전시하고 시상하는 공모전과 취업특강,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 컨설팅 등 다채로운 행사를 펼친다.

기업은행 부스를 방문해 신규 계좌를 개설하는 참가자 선착순 100명에게는 면접지원금 1만원을 제공한다.

지난해 부산디지털혁신아카데미에서 1천358명이 ICT 교육을 받았고, 이 가운데 58%인 787명이 직장을 구한 것으로 집계됐다.

youngkyu

면책 조항: 이 글의 저작권은 원저작자에게 있습니다. 이 기사의 재게시 목적은 정보 전달에 있으며, 어떠한 투자 조언도 포함되지 않습니다. 만약 침해 행위가 있을 경우, 즉시 연락해 주시기 바랍니다. 수정 또는 삭제 조치를 취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