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기부, 카타르 통상산업부와 중소벤처 협력 양해각서 체결세 줄 요약이 뉴스 공유하기본문 글자 크기 조정

  26 10월 2023

카타르 국왕이 선물한 나무에 물 주는 윤석열 대통령

(도하=연합뉴스) 임헌정 기자 = 카타르를 국빈 방문한 윤석열 대통령이 24일(현지시간) 도하의 알비다 공원에서 열린 도하 국제원예박람회의 한국관을 찾아 카타르 국왕이 선물한 나무에 물을 주고 있다. 2023.10.25 [공동취재] kane

(서울=연합뉴스) 박상돈 기자 = 중소벤처기업부는 윤석열 대통령의 카타르 국빈방문을 계기로 25일(현지시간) 카타르 왕궁에서 카타르 통상산업부와 양국의 중소·벤처기업 간 교류를 확대하는 양해각서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는 지난 1월 아랍에미리트(UAE) 경제부와의 중소벤처 분야 양해각서, 3월 사우디아라비아 최대 스타트업 축제 '비반'(BIBAN) 참석에 이어 중동 지역의 세 번째 중소벤처 협력 성과로 윤 대통령과 타밈 빈 하마드 알사니 카타르 국왕 임석하에 체결됐다고 중기부는 전했다.

중기부는 카타르 통상산업부와 중소벤처기업 정보교환 및 공공·민간 협력 네트워크 구축에 합의했다. 이번 협약과 연계해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과 카타르개발은행도 중소벤처 협업을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최원영 중기부 글로벌성장정책관은 "이번 카타르 통상산업부와의 새로운 업무협약 체결로 우리 중소벤처기업이 중동에 진출할 수 있는 기반이 더욱 확대되기를 기대한다"며 "중소기업과 스타트업의 활발한 교류가 양국 교역 및 투자 확대의 중심이 되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kaka

면책 조항: 이 글의 저작권은 원저작자에게 있습니다. 이 기사의 재게시 목적은 정보 전달에 있으며, 어떠한 투자 조언도 포함되지 않습니다. 만약 침해 행위가 있을 경우, 즉시 연락해 주시기 바랍니다. 수정 또는 삭제 조치를 취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