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진공, 웹 접근성 품질인증 마크 획득…장애인 편의성↑세 줄 요약이 뉴스 공유하기본문 글자 크기 조정

  12 10월 2023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연합뉴스) 차민지 기자 =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중진공)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공식 지정한 한국웹접근성인증평가원으로부터 '웹 접근성 품질인증 마크'를 획득했다고 12일 밝혔다.

웹 접근성 품질인증 마크는 법에 따른 웹 접근성 표준 지침을 준수한 우수 홈페이지의 품질을 인증하는 제도다. 장애인과 고령자 등 정보 접근 약자의 웹 사이트 이용에 불편이 없도록 보장하기 위한 것이다.

중진공은 웹 사이트 내 메뉴, 접속 링크, 서식 등 제공 콘텐츠 대부분을 키보드만 이용해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개선했다.

또 웹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이미지에 부합하는 적절한 대체 텍스트와 자막을 제공해 전맹, 저시력, 뇌 병변 등 장애인 사용자의 식별 용이성을 높였다.

이와 함께 전자점자 서비스를 도입해 웹 사이트 내 정보를 전자점자로 변환 후 제공한다. 시각장애인은 점자 정보 단말기를 활용해 제공된 정보를 쉽게 읽을 수 있다.

chacha

면책 조항: 이 글의 저작권은 원저작자에게 있습니다. 이 기사의 재게시 목적은 정보 전달에 있으며, 어떠한 투자 조언도 포함되지 않습니다. 만약 침해 행위가 있을 경우, 즉시 연락해 주시기 바랍니다. 수정 또는 삭제 조치를 취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