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2025년 개원' 시립요양원 설치·운영 조례 제정세 줄 요약이 뉴스 공유하기본문 글자 크기 조정

  12 10월 2023

(화성=연합뉴스) 최해민 기자 = 경기 화성시는 시립 노인요양시설 설치와 운영에 관한 사항이 담긴 조례를 제정했다고 12일 밝혔다.

시립화성 실버드림센터 계획도

[화성시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이 조례는 노인 인구·장기요양 수요 증가에 대비하기 위해 시가 노인시설을 설치하고 운영할 수 있는 법적 근거이다.

조례에는 시립 노인시설의 입소, 관리·운영 위탁, 운영비 지원, 수익금 사용 등에 관한 사항이 담겼다.

화성시 관계자는 "이번 조례 제정으로 노인요양시설 인프라 구축의 기반이 마련됐다"며 "향후 실버드림센터 건립 사업도 신속하게 추진해 수준 높은 장기요양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2025년 하반기 향남읍 하길리에 개원하는 시립요양원 실버드림센터는 현재 설계 공모가 진행 중이다.

공모에는 현재까지 107개 업체가 응모했으며, 시는 내달 심사를 통해 최종 당선작을 선정, 내년 8월 공사를 시작할 계획이다.

시립요양원은 하길리 4천220㎡ 부지에 지하 1층, 지상 3층, 연면적 5천940㎡, 입소 정원 150명 규모로 건립된다.

goals

면책 조항: 이 글의 저작권은 원저작자에게 있습니다. 이 기사의 재게시 목적은 정보 전달에 있으며, 어떠한 투자 조언도 포함되지 않습니다. 만약 침해 행위가 있을 경우, 즉시 연락해 주시기 바랍니다. 수정 또는 삭제 조치를 취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