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한국화학융합시험硏, 글로벌 바이오허브조성 협약세 줄 요약이 뉴스 공유하기본문 글자 크기 조정

  09 11월 2023

(시흥=연합뉴스) 김인유 기자 = 경기 시흥시는 9일 시청에서 국내 대표 시험·인증기관인 한국화학융합시험연구원(KTR)과 '경기 서부권 글로벌 바이오 허브 조성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시흥시-한국화학융합시험硏, 글로벌 바이오허브조성 협약

(시흥=연합뉴스) 경기 시흥시는 9일 시청에서 국내 대표 시험·인증기관인 한국화학융합시험연구원(KTR)과 '경기 서부권 글로벌 바이오 허브 조성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김현철 KTR 원장(왼쪽)과 임병택 시흥시장이 협약서를 들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2023.11.9 [시흥시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hedgehog

KTR은 소재·부품·융복합, 화학·환경·건설, 전기·전자·에너지, 의료·바이오·헬스케어, 자동차·조선·해양 등 다양한 산업과 관련한 시험 성적서를 발부하고 인증하는 곳이다.

양 기관은 협약에 따라 향후 5년간 ▲ 국가첨단전략산업 육성 및 특화단지 신청을 위한 협력 ▲ 글로벌 바이오 협력 지구(클러스터) 조성을 위한 공동 협력 및 연계사업 발굴ㆍ기업 육성 ▲ 글로벌 기술경쟁력 확보를 위한 연구개발(R&D) 지원 및 협력 ▲ 우수한 인력 제공 및 바이오산업 공동연구에 협력하기로 했다.

임병택 시흥시장은 "이번 협약을 토대로 관내 기업과 KTR 연구원 간 교류가 활성화되고, 정부 과제 참여 활동에 협력하면서 더 큰 성장을 함께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김현철 KTR 원장은 "KTR의 기술과 노하우, 연구력을 활용해 시흥시의 바이오산업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도록 적극 협조하겠다"라고 밝혔다.

시흥시는 현재 서울대 시흥캠퍼스와 '시흥배곧서울대병원'(가칭)을 중심으로 산ㆍ학ㆍ연ㆍ병원이 집적된 창업 생태계 중심의 바이오 클러스터 조성을 추진 중이다.

hedgehog

면책 조항: 이 글의 저작권은 원저작자에게 있습니다. 이 기사의 재게시 목적은 정보 전달에 있으며, 어떠한 투자 조언도 포함되지 않습니다. 만약 침해 행위가 있을 경우, 즉시 연락해 주시기 바랍니다. 수정 또는 삭제 조치를 취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