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소 농장서 럼피스킨 백신접종 완료세 줄 요약이 뉴스 공유하기본문 글자 크기 조정

  11 11월 2023

럼피스킨 방역

[연합뉴스 자료 사진]

(서울=연합뉴스) 신선미 기자 = 럼피스킨 중앙사고수습본부(중수본)는 10일 전국 소 사육 농가에서 럼피스킨 백신 접종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중수본은 약 400만 마리분의 백신을 수입해 각 지방자치단체에 배부했고, 전국 소 농가 9만3천944곳이 백신을 받아 407만5천마리에 접종했다.

백신 접종은 시군별 접종반 2천65명이 진행했으며 소 50마리 이상을 기르는 사육 농장은 농가에서 자가 접종했다.

중수본은 지자체 가축방역관, 가축위생방역지원본부, 대한수의사회 등 민관이 협력해 예정된 기간에 접종을 마쳤다고 설명했다.

안용덕 농식품부 방역정책국장은 "이번 접종 대상에서 누락된 개체가 없는지 다시 점검하고, 누락된 농가나 개체가 확인되면 즉시 접종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어 "백신 접종이 완료됐지만 차단 방역이 가장 중요하다"며 "럼피스킨이 발생하지 않은 시군에서도 매개 곤충 방제 등 방역 조치가 현장에서 잘 이행될 수 있도록 점검해달라"고 요청했다.

sun

면책 조항: 이 글의 저작권은 원저작자에게 있습니다. 이 기사의 재게시 목적은 정보 전달에 있으며, 어떠한 투자 조언도 포함되지 않습니다. 만약 침해 행위가 있을 경우, 즉시 연락해 주시기 바랍니다. 수정 또는 삭제 조치를 취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