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한경 재난안전본부장 "가을철 산불 조기진화 역량 결집해야"세 줄 요약이 뉴스 공유하기본문 글자 크기 조정

  11 11월 2023

민방위대 창설 기념식 참석한 재난안전관리본부장

(서울=연합뉴스) 이한경 행정안전부 재난안전관리본부장이 22일 경남 창원시 경남도청 대강당에서 열린 '제48주년 민방위대 창설기념식' 행사에 참석해 치사를 하고 있다. 2023.9.22 [행정안전부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dwise

(서울=연합뉴스) 양정우 기자 = 행정안전부 이한경 재난안전관리본부장은 11일 가을철 산불 대비 태세를 점검하기 위해 산림청 산림항공본부를 방문했다.

이 본부장은 산림항공본부에서 산불 공중진화체계, 조종사 교육 및 훈련계획 등을 보고받고, 격납고에서 헬기, 이동식 저수조 등 산불 진화장비를 점검했다.

또 산림항공 훈련센터를 방문해 산불 조심 기간(11.1∼12.15) 비상근무를 서는 관계자들을 격려했다.

이 본부장은 "산불 조기 진화를 위해 산림청을 중심으로 관계기관과 긴밀하게 협력해 산불 공중진화 역량을 결집해달라"며 "산불 진화 시 조종사와 공중진화대원의 안전을 위해 교육과 훈련에도 각별히 신경써달라"고 당부했다.

산림청 산림항공본부는 산불진화 헬기 48대를 보유하고 있다. 산불 발생 시에는 관할 지자체의 산불진화용 헬기와 함께 산불진화에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eddie

면책 조항: 이 글의 저작권은 원저작자에게 있습니다. 이 기사의 재게시 목적은 정보 전달에 있으며, 어떠한 투자 조언도 포함되지 않습니다. 만약 침해 행위가 있을 경우, 즉시 연락해 주시기 바랍니다. 수정 또는 삭제 조치를 취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