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유학생 유치"…전남교육청, 국제직업고 신설 추진세 줄 요약이 뉴스 공유하기본문 글자 크기 조정

  13 11월 2023

전남국제직업고 신설 추진협의회

[전남도교육청 제공.재판매 및 DB금지]

(무안=연합뉴스) 형민우 기자 = 전남도교육청은 13일 해외 청소년 유학생 유치를 위해 전남국제직업고등학교(가칭) 신설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도교육청은 이날 전남교육청교육연구정보원에서 전남국제직업고 신설 추진협의회를 열고 해외 유학생 유치와 교육·취업·정주를 위한 전남형 모델 개발을 논의했다.

국제직업고는 다문화 및 중도입국 학생과 해외 유학생을 대상으로 전문 직업교육을 하고, 지역 산업체 취업 및 지역 정주를 지원하는 학교다.

도교육청은 2025년 3월까지 기존 특성화고에 해외 유학생을 유치하는 것을 시작으로 2026년 3월에는 기존 학교를 해외 유학생 특화학교로 전환하는 방안을 추진할 계획이다.

장기적으로는 전남 국제직업고를 신설할 방침이다.

이를 위해 전남형 모델을 개발하고 해외 유학생 유치 제한 법령 개정과 전남 산업수요 분석 및 해외 유학생 수요조사를 위한 정책연구 용역 등을 추진하기로 했다.

정병국 도교육청 교육자치과장은 "인구 소멸에 따른 전남의 산업인력 부족 해소를 위해 해외 유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전남국제직업고 설립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minu21

면책 조항: 이 글의 저작권은 원저작자에게 있습니다. 이 기사의 재게시 목적은 정보 전달에 있으며, 어떠한 투자 조언도 포함되지 않습니다. 만약 침해 행위가 있을 경우, 즉시 연락해 주시기 바랍니다. 수정 또는 삭제 조치를 취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