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신·출산 등에 우대금리…신한은행 '패밀리 상생적금'세 줄 요약이 뉴스 공유하기본문 글자 크기 조정

  13 11월 2023

(서울=연합뉴스) 신호경 기자 = 신한은행이 저출산·고령화 문제 극복 차원에서 13일 '패밀리 상생 적금'을 내놨다.

이 적금은 기본금리 연 3.0%에 최대 6.0%포인트(p)의 우대금리를 더해 연 9.0% 금리가 적용되는 1년 만기 상품으로, 5만 계좌 한도로 출시됐다.

임신·출산 등에 우대금리…신한은행 '패밀리 상생적금'

[신한은행 제공.재판매 및 DB 금지]

개인 고객은 누구나 가입(1인당 1계좌)할 수 있고, 월 입금액은 최대 50만원까지다.

우대금리 조건과 폭은 ▲ 가입 기간 중 결혼·임신·출산·2자녀 이상(2005년 이후 출생) 가구 또는 기초연금 수급자에 해당하는 경우 연 3.0%p ▲ 부모급여·양육(아동)수당·기초연금을 신한은행 본인 계좌로 6개월 이상 수령하는 경우 연 2.0%p ▲ 신한은행 입출금 통장을 처음 개설하는 경우 연 1.0%p다.

신한은행 직원 대상 '상생금융 아이디어 공모전'을 통해 개발된 이 적금의 가입은 전국 영업점 또는 모바일뱅킹 '신한 쏠(SOL)'에서 가능하다.

신한은행은 상생적금 출시를 기념해 다음 달 8일까지 가입자를 대상으로 골드바를 증정(10명 추첨)하는 행사도 진행한다.

shk999

면책 조항: 이 글의 저작권은 원저작자에게 있습니다. 이 기사의 재게시 목적은 정보 전달에 있으며, 어떠한 투자 조언도 포함되지 않습니다. 만약 침해 행위가 있을 경우, 즉시 연락해 주시기 바랍니다. 수정 또는 삭제 조치를 취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