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광대 11월 게임업체 공개 특강…NC소프트·NHN 등 참여세 줄 요약이 뉴스 공유하기본문 글자 크기 조정

  13 10월 2023

원광대학교 전경

[연합뉴스 자료사진]

(익산=연합뉴스) 김진방 기자 = 원광대학교는 한국 게임 산업의 선도 기업들과 '게임업체 공개 특강' 시리즈를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원광대는 오는 11월까지 총 7차례 게임업체 코칭 프로그램을 마련했으며, NC소프트, 펄어비스, 4:33, NHN 등 국내 최정상 게임업체들과 지역에서 활동하는 유망한 중견 게임 기업들이 참여한다.

원광대는 2024학년도부터 게임콘텐츠학과를 디지털콘텐츠공학과로 개명하고, 시대변화에 발맞춰 게임업체 코칭 프로그램을 추진한다.

오는 18일부터 11월 22일까지는 펄어비스의 이지은 정책협력실장, 한국콘텐츠진흥원 곽혁수 애니캐릭터팀장, 펀웨이브 송현우 대표, NC소프트 장현영 상무, NHN 김재환 이사가 수요일마다 연사로 나선다.

강연 외에도 1대 1 진로상담과 포트폴리오 코칭도 진행된다.

디지털콘텐츠공학과장 이용환 교수는 "향후 게임콘텐츠학과가 한국 게임 산업을 이끌어갈 개발자와 기획자를 양성하는 인재의 요람이 될 것"이라며 "무엇보다 개발을 기반으로 전문적인 게임기획과 운영자를 키우는 데 역점을 두겠다"고 밝혔다.

chinakim

면책 조항: 이 글의 저작권은 원저작자에게 있습니다. 이 기사의 재게시 목적은 정보 전달에 있으며, 어떠한 투자 조언도 포함되지 않습니다. 만약 침해 행위가 있을 경우, 즉시 연락해 주시기 바랍니다. 수정 또는 삭제 조치를 취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