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제일제당, '햇반 용기' 가치 있는 자원으로 재탄생 시킨다이 뉴스 공유하기본문 글자 크기 조정

  22 04월 2024

[CJ제일제당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연합뉴스) 김윤구 기자 = CJ제일제당[097950]이 카카오메이커스와 손잡고 햇반 용기 새활용(업사이클링) 프로젝트를 시작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협업은 이날 '지구의 날'을 맞아 더 많은 소비자가 햇반 용기 재활용에 동참할 수 있도록 독려하는 취지에서 기획됐다.

CJ제일제당은 회수한 햇반 용기를 세척해 원료로 만들고 카카오메이커스는 이를 활용해 다양한 생활용품을 제작할 계획이다.

양사의 '햇반 용기 새가버치 프로젝트'에 참여하려면 다음 달 1일까지 카카오메이커스 웹사이트에서 지원하면 된다.

선정된 5천명의 참가자는 제공받은 수거용 박스에 30개 이상 햇반 용기를 담아 7월 1일까지 돌려보내면 된다.

업사이클링 제품은 추후 카카오메이커스에서 판매되며 수익금은 사회공헌 네트워크 '행복얼라이언스'를 통해 결식 우려 아동을 위해 쓰인다.

CJ제일제당은 환경부가 진행하는 탄소중립 캠페인도 함께한다.

ykim

관련기사
  • 쿠팡 떠난 CJ제일제당, 알리익스프레스에 입점
  • CJ제일제당 '햇반' 작년 매출 8천503억원 역대 최대

면책 조항: 이 글의 저작권은 원저작자에게 있습니다. 이 기사의 재게시 목적은 정보 전달에 있으며, 어떠한 투자 조언도 포함되지 않습니다. 만약 침해 행위가 있을 경우, 즉시 연락해 주시기 바랍니다. 수정 또는 삭제 조치를 취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