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하·평산 찾은 새로운미래 "혹독한 계절 이겨 낼 것" 각오이 뉴스 공유하기본문 글자 크기 조정

  23 04월 2024

노무현 묘역 참배하는 이석현 비상대책위원장

(김해=연합뉴스) 정종호 기자 = 새로운미래 이석현 비상대책위원장이 23일 경남 김해시 진영읍 봉하마을을 찾아 고(故) 노무현 전 대통령 묘역을 참배하고 있다. 2024.4.23 jjh23

(김해·양산=연합뉴스) 정종호 기자 = 새로운미래 이석현 비상대책위원장을 비롯한 당원들이 23일 고(故) 노무현 전 대통령 묘역을 참배하고, 문재인 전 대통령을 예방하며 앞으로의 각오를 다졌다.

이날 일정에는 최성, 이근규 비상대책위원 등도 동행했다.

이 위원장은 이날 오후 경남 양산시 하북면 평산마을에서 문재인 전 대통령을 예방하고 취재진과 만나 "문 전 대통령은 새로운미래가 튼튼히 뿌리 내리고 자생하면서 크게 발전하기를 기대한다고 덕담했다"고 전했다.

이어 "문 전 대통령은 야권이 힘을 합했으면 좋겠다고도 말했다"고 덧붙였다.

앞서 이 위원장은 김해시 진영읍 봉하마을을 찾아 권양숙 여사를 예방한 후 노무현 전 대통령 묘역에 참배했다.

참배 후 이 위원장은 방명록에 "깨어있는 당원과 시민의 힘으로 사람이 먼저인 세상을 만들고, 민들레 뿌리 같은 당원의 자생력으로 혹독한 계절을 이겨내고 새로운 미래를 기필코 펼치겠습니다"고 적었다.

새로운미래 측은 이번 방문 일정을 노무현·문재인 전 대통령의 철학과 정신을 계승하고 당 정체성을 확인하는 과정이라고 설명했다.

이석현 비상대책위원장 봉하마을 방명록

(창원=연합뉴스) 정종호 기자 = 새로운미래 이석현 비상대책위원장이 23일 경남 김해시 진영읍 봉하마을을 찾아 고(故) 노무현 전 대통령 묘역을 참배하고 쓴 방명록. 2024.4.23 jjh23

jjh23

면책 조항: 이 글의 저작권은 원저작자에게 있습니다. 이 기사의 재게시 목적은 정보 전달에 있으며, 어떠한 투자 조언도 포함되지 않습니다. 만약 침해 행위가 있을 경우, 즉시 연락해 주시기 바랍니다. 수정 또는 삭제 조치를 취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