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횡성한우' 10년 연속 명품 대상…그럴만한 이유 있었네세 줄 요약이 뉴스 공유하기본문 글자 크기 조정

  25 04월 2024

(횡성=연합뉴스) 이재현 기자 = 대한민국명가명품 10년 연속 대상을 받은 횡성한우를 최고의 브랜드로 지키기 위해 강원 횡성군이 올해 8억원의 예산을 투입한다.

횡성한우 대한민국명가명품 대상 수상

[원주시 제공.재판매 및 DB 금지]

군은 횡성한우 농가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시험연구, 현장실증, 기술지원 등 3개 분야에 16개 세부 사업을 추진한다고 24일 밝혔다.

횡성한우는 소비자가 가장 신뢰하는 대한민국 대표 브랜드로 자리 잡았지만, 국제정세에 영향을 받는 사료비 문제, 타 브랜드와 품질 경쟁 심화, 각종 규제와 환경 문제 등 해결해야 할 숙제를 안고 있기 때문이다.

여기다 지속 가능한 횡성한우의 미래 지향적인 발전과 함께 스마트 축산 활성화, 동물복지 실현, 농가와 상생하는 한우농가 ESG 경영 등의 요구에 직면해 있다.

이에 군은 한우 개량 및 사양, 스마트 축산 및 동물복지, 조사료 생산·급여 및 가축 분뇨 자원화 등을 위해 8억원의 예산을 투입해 관련 사업을 추진할 방침이다.

임종완 농업기술센터장은 "한우농가의 경영난 해소와 기술 경쟁력 강화에 모든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jlee

관련기사
  • '횡성한우' 대한민국명가명품 10년 연속 '대상' 수상
  • 횡성한우축제 올해는 섬강 둔치서 연다…10월 2∼6일 닷새간
  • 횡성한우축제 올해로 20주년…"전 국민 대상으로 프로그램 공모"

면책 조항: 이 글의 저작권은 원저작자에게 있습니다. 이 기사의 재게시 목적은 정보 전달에 있으며, 어떠한 투자 조언도 포함되지 않습니다. 만약 침해 행위가 있을 경우, 즉시 연락해 주시기 바랍니다. 수정 또는 삭제 조치를 취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