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 '유아 교육· 보육 통합' 모델 개발 협약이 뉴스 공유하기본문 글자 크기 조정

  25 04월 2024

의정부 '유보통합' 모델 개발 협약

(의정부=연합뉴스) 경기 의정부시와 의정부교육지원청, 경민대, 연성대 등 4개 기관은 25일 교육지원청에서 '지역 기반형 유아교육·보육 혁신 지원사업'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2024.4.25 [의정부시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의정부=연합뉴스) 김도윤 기자 = 경기 의정부시는 25일 의정부교육지원청, 경민대, 연성대 등과 '지역 기반형 유아교육·보육 혁신 지원사업'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에 따라 이들 4개 기관은 의정부 지역의 교육 자원을 발굴하고 교육공동체 활성화를 통한 협력 체계를 구축하기로 했다.

앞서 경기도교육청은 의정부지원청과 용인지원청 등 2곳을 '지역 기반형 유아교육·보육 혁신 지원사업' 거점으로 정했다.

올해부터 3년간 해당 사업을 추진, 유아교육·보육 통합 발전을 위해 관련 모델을 개발하고 시범 유치원과 어린이집을 운영할 예정이다.

kyoon

관련기사
  • 내년 '유보통합' 시행 앞두고 경남교육청·도청 협업 약속
  • 유치원 학부모부담 평균 17만원…"양질의 교육엔 추가지출 의향"
  • "유치원 방과후전담사 절반, 휴게시간 제대로 사용 못해"

면책 조항: 이 글의 저작권은 원저작자에게 있습니다. 이 기사의 재게시 목적은 정보 전달에 있으며, 어떠한 투자 조언도 포함되지 않습니다. 만약 침해 행위가 있을 경우, 즉시 연락해 주시기 바랍니다. 수정 또는 삭제 조치를 취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