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홍률 목포시장 "전남권 의대 유치 5자 간담회 개최해야"이 뉴스 공유하기본문 글자 크기 조정

  10 05월 2024

박홍률 목포시장

[목포시 제공·재판매 및 DB 금지]

(목포=연합뉴스) 조근영 기자 = 박홍률 전남 목포시장은 10일 전남도, 목포시, 순천시, 목포대학교, 순천대학교 간 5자 간담회가 개최되는 것이 바람직하다는 입장을 내놨다.

국립 의과대학 설립 대학 선정 공모와 관련한 합리적 방안을 논의하고자 전남도가 제안한 공동 간담회에 대한 목포시 공식 입장이다.

박 시장은 "행정 수반인 대통령의 지침에 따라 진행되는 전남권 의대·병원 신설 문제가 간담회 자리에서 합리적으로 논의될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이른 시일 내에 개최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박 시장은 또 "대통령으로부터 구두 위임받은 의대·병원 신설 정책을 직접 시행하는 전남도의 입장을 충분히 존중한다"며 이해 당사자인 자치단체와 대학 대표의 의견을 허심탄회하게 나누자고 제안했다.

윤석열 대통령이 직접 관심을 갖고 언급한 사안으로 골든 타임을 놓치지 않고 신속히 해결해야 하는 만큼 5자 회합은 모멘텀을 마련하는 소중한 자리가 될 것으로 믿는다고 박 시장은 덧붙였다.

박 시장은 전국 최대 의료 취약지인 전남 서남권 지역민들의 의견을 폭넓게 수렴해 적극적으로 의견을 개진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chogy

면책 조항: 이 글의 저작권은 원저작자에게 있습니다. 이 기사의 재게시 목적은 정보 전달에 있으며, 어떠한 투자 조언도 포함되지 않습니다. 만약 침해 행위가 있을 경우, 즉시 연락해 주시기 바랍니다. 수정 또는 삭제 조치를 취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