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생님 수고와 헌신에 감사'…경남교육청, 유공 교원 정부 포상세 줄 요약이 뉴스 공유하기본문 글자 크기 조정

  14 05월 2024

스승의날 유공 교원 포상 전수 및 표창 수여식

[경남교육청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창원=연합뉴스) 김동민 기자 = 경남도교육청은 13일 도교육청에서 '제43회 스승의 날 유공 교원 정부포상 전수 및 교육감 표창' 수여식을 개최했다.

스승을 존경하는 풍토 조성과 교원 사기를 북돋우고자 마련된 이날 행사에서는 391명이 교육 정책 추진과 교육 현장 변화에 이바지한 공적으로 정부포상 및 표창을 받았다.

마산동중학교 김정주 교사와 마산내서여중 황성효 교장이 '녹조근정훈장', 전안초 양경윤 수석교사가 '옥조근정훈장', 관동초 이선화 교사 외 5명이 '대통령 표창', 밀주초 박순걸 교감 외 6명이 '국무총리 표창'을 받았다.

의령유치원 김미영 교사를 비롯한 교원 184명이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 표창, 용원초 박미경 교사를 비롯한 교원 189명이 교육감 표창을 받았다.

행사는 포상 전수 및 표창 수여, 수상자 소감 발표, 교육감 인사 순으로 진행됐다.

박종훈 교육감은 "우리 아이들의 배움과 성장을 위한 선생님들의 수고와 헌신을 잊지 않겠다"며 "선생님들께서 더 큰 보람과 자부심을 가질 수 있도록 교육 회복과 더불어 교권 보호, 현장 지원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image

면책 조항: 이 글의 저작권은 원저작자에게 있습니다. 이 기사의 재게시 목적은 정보 전달에 있으며, 어떠한 투자 조언도 포함되지 않습니다. 만약 침해 행위가 있을 경우, 즉시 연락해 주시기 바랍니다. 수정 또는 삭제 조치를 취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