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세훈, '2024 탄생응원 서울축제' 참석…다둥이 가족 응원이 뉴스 공유하기본문 글자 크기 조정

  26 05월 2024

2024 탄생응원 서울축제를 찾은 오세훈 서울시장

(서울=연합뉴스) 오세훈 서울시장이 25일 오후 중구 시청 다목적홀에서 열린 '2024 탄생응원 서울축제'를 찾아 다둥이 가족과 함께 어린이합창단의 축하 공연을 관람하고 있다. 2024.5.25 [서울시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연합뉴스) 최윤선 기자 = 오세훈 서울시장은 25일 오후 중구 시청 다목적홀에서 열린 '2024 탄생응원 서울축제'에 참석해 40만 서울 다둥이 가족의 육아 노고를 격려했다.

올해로 2회째인 이번 행사는 출산·육아 과정에서 경험하는 행복한 순간을 공유해 다자녀를 키우는 가족을 응원하고 탄생의 가치를 재인식하고자 하는 취지에서 마련됐다.

오 시장은 이날 환영사에서 생명의 탄생을 늘리고 양육자의 부담을 줄이기 위해 추진 중인 서울시 '탄생응원 서울 프로젝트' 사업을 소개하고 '아이 키우기 좋은 도시 서울', '아이 키우는 엄마·아빠가 행복한 서울'을 만들겠다는 메시지를 전했다.

이어 참석자와 '서울엄마아빠 행복한 순간' 영상을 시청한 후 공모전에서 수상한 다둥이 가족에게 작품을 소개받고 임신·출산·양육과정에 있어 시에 바라는 점 등 다양한 의견을 듣고 답했다.

2024 탄생응원 서울축제 현장

(서울=연합뉴스) 오세훈 서울시장이 25일 오후 중구 시청 다목적홀에서 열린 '2024 탄생응원 서울축제'에서 행사에 참여한 가족 4백여명과 기념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2024.5.25 [서울시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ysc

면책 조항: 이 글의 저작권은 원저작자에게 있습니다. 이 기사의 재게시 목적은 정보 전달에 있으며, 어떠한 투자 조언도 포함되지 않습니다. 만약 침해 행위가 있을 경우, 즉시 연락해 주시기 바랍니다. 수정 또는 삭제 조치를 취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