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남권생물자원관, 섬·연안 만화 공모전 수상작 선정세 줄 요약이 뉴스 공유하기본문 글자 크기 조정

  20 10월 2023

수상자 전체 사진

[호남권생물자원관 제공·재판매 및 DB 금지]

(목포=연합뉴스) 조근영 기자 = 국립호남권생물자원관은 20일 '섬·연안 생물자원 만화(웹툰) 그리기 공모전' 수상작 7점을 선정했다.

공모전은 지난 8월 8일부터 9월 10일까지 '국립호남권생물자원관 소개', '섬·연안 생물자원의 이해·보전·가치·활용'을 주제로 진행됐다.

총 60건이 접수돼 전문가 심사와 대국민 투표를 거쳐 7점의 작품을 뽑았다.

공모전 최우수상은 '이곳은 국립호남권생물자원관입니다(최제율 작)', 우수상은 초·중등부 분야에서 '푸르고 빛나는 생물자원(박혜원 작)', 일반부 분야에서 '보이는 게 전부가 아냐!(김희은 작)' 등이다.

수상작은 생물다양성과 생물자원 보존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호남권생물자원관 누리집,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채널에 게시할 예정이며 각종 홍보 자료로 활용된다.

생물자원관 관계자는 "생물다양성 및 생물자원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호남권생물자원관과 함께할 수 있는 주제를 선정해 매년 대국민 공모전을 개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chogy

면책 조항: 이 글의 저작권은 원저작자에게 있습니다. 이 기사의 재게시 목적은 정보 전달에 있으며, 어떠한 투자 조언도 포함되지 않습니다. 만약 침해 행위가 있을 경우, 즉시 연락해 주시기 바랍니다. 수정 또는 삭제 조치를 취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