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소식] 뷰티기업 10곳 중국 박람회서 수출 상담세 줄 요약이 뉴스 공유하기본문 글자 크기 조정

  22 10월 2023

박람회 인천관 부스

[인천시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인천=연합뉴스) 인천시는 지난 19∼21일 중국 청두시에서 열린 '제48회 CCBE청두뷰티박람회'에 인천 뷰티기업 10곳이 5억6천여만원의 수출 상담실적을 기록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들 기업은 박람회 기간 '인천관' 부스에서 기초화장품과 미용용품 등을 전시했고, 제품 설명회와 바이어 상담회 등에도 참가했다.

인천시는 중국 웨이하이시에 설립한 인천경제무역대표처를 통해 이들 기업의 현지 시장 공략을 도왔다.

범정부 공공데이터 경진대회서 인천 기업 대통령상 수상

(인천=연합뉴스) 인천시는 지난 20일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범정부 공공데이터 활용 창업경진대회에서 인천 대표로 출전한 기업 2곳이 각각 대상(대통령상)과 우수상(중소벤처기업부 장관상)을 받았다고 밝혔다.

대상을 받은 유어픽은 공공데이터를 활용한 부동산 사기 방지 서비스를, 우수상을 받은 제브라앤시퀀스는 인공지능(AI) 기반의 실종자 객체 인식 통합 플랫폼을 선보였다.

행정안전부가 주최하고 한국정보화진흥원·창업진흥원이 공동 개최한 이번 대회에는 2천724개 팀이 참가해 열띤 경쟁을 벌였다.

면책 조항: 이 글의 저작권은 원저작자에게 있습니다. 이 기사의 재게시 목적은 정보 전달에 있으며, 어떠한 투자 조언도 포함되지 않습니다. 만약 침해 행위가 있을 경우, 즉시 연락해 주시기 바랍니다. 수정 또는 삭제 조치를 취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