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선 하이원밸리 스키하우스서 안전한국훈련이 뉴스 공유하기본문 글자 크기 조정

  31 10월 2023

2023년 재난 대응 안전한국훈련

[정선군 제공.재판매 및 DB 금지]

(정선=연합뉴스) 배연호 기자 = 강원 정선군이 31일 하이원밸리 스키하우스에서 2023년 재난 대응 안전한국훈련을 했다.

하이원밸리 스키하우스는 2024 강원동계청소년올림픽대회 경기장 중 한 곳이다.

훈련은 하이원밸리 스키하우스에서 발생한 화재가 산불로 확산하는 상황을 가정해 실시했다.

2023년 재난 대응 안전한국훈련

[강원랜드 제공.재판매 및 DB 금지]

정선군, 정선소방서, 정선경찰서, 강원랜드 등 15개 기관 370명은 산불 대응, 화재 진압, 인명구조 및 대피 등 각각 주어진 임무를 완벽하게 수행했다.

이날 훈련은 화상회의 프로그램으로 최승준 정선군수가 지휘하는 재난안전대책본부와 강선구 정선군 부군수가 통제하는 훈련 현장을 실시간으로 연결해 진행했다.

2023년 재난 대응 안전한국훈련

[정선군 제공.재판매 및 DB 금지]

최승준 정선군수는 "실제 재난 현장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변수에 즉각 대응할 수 있는 실전 중심의 훈련과 관계기관과의 협력 체계 구축을 통해 군민의 소중한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겠다"고 말했다.

byh

관련기사
  • 김준영 강원경찰청장 "2024 동계청소년올림픽 안전관리 최선"
  • 평창군, 2024 강원동계청소년올림픽 대회 준비 박차

면책 조항: 이 글의 저작권은 원저작자에게 있습니다. 이 기사의 재게시 목적은 정보 전달에 있으며, 어떠한 투자 조언도 포함되지 않습니다. 만약 침해 행위가 있을 경우, 즉시 연락해 주시기 바랍니다. 수정 또는 삭제 조치를 취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