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 우크라, 크림반도 조선소에 미사일 세례…러 최신 군함 피격이 뉴스 공유하기본문 글자 크기 조정

  06 11월 2023

https://youtu.be/iYqejG3XdYo

(서울=연합뉴스) 우크라이나군이 크림반도 동부의 항구도시 케르치에 미사일 세례를 퍼부으면서 조선소에 있던 군함 한 척이 손상됐다고 러시아 국방부가 5일(현지시간) 밝혔습니다.

로이터 통신 등에 따르면 러시아 국방부는 성명을 통해 "우크라이나군이 11월 4일 케르치의 B. E. 부토마 조선소를 겨냥해 순항미사일 15발을 발사했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방공 체계가 순항미사일 (15발 중) 13발을 격추했다"며 "적의 순항미사일 한 발에 피격돼 시설에 있던 배 한 척이 손상됐다"고 덧붙였습니다.

우크라이나군은 피격 선박이 20개월 넘게 진행 중인 이번 전쟁에서 러시아가 우크라이나 곳곳을 공격하는 데 써 온 장거리 순항 미사일 '칼리브르'를 탑재한 러시아 함대의 최신 군함 중 하나라고 주장했습니다.

미콜라 올레슈크 우크라이나 공군 사령관은 "또 다른 배가 모스크바호의 뒤를 따랐길 바란다"며 이같이 말했습니다.

모스크바호는 러시아 흑해함대의 기함이었으나 작년 4월 우크라이나군의 미사일에 격침된 함선입니다.

제작: 공병설·이금주

영상: 로이터·러시아 국방부 유튜브·텔레그램 러시아 국방부·Редакция W·예브게니 프리고진·horevica·ПРЯМИЙ·swodki·supernova_plus·u_now·krymrealii·X(구 트위터) @PStyle0ne1·@NaphiSoc·@millar00


면책 조항: 이 글의 저작권은 원저작자에게 있습니다. 이 기사의 재게시 목적은 정보 전달에 있으며, 어떠한 투자 조언도 포함되지 않습니다. 만약 침해 행위가 있을 경우, 즉시 연락해 주시기 바랍니다. 수정 또는 삭제 조치를 취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