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보] 美공화, 하원의장 후보로 '親트럼프 강경파' 짐 조던 선출세 줄 요약이 뉴스 공유하기본문 글자 크기 조정

  14 10월 2023

차기 美 하원의장 후보로 트럼프 지지받은 조던 법사위원장

(워싱턴DC AP=연합뉴스) 도널드 트럼프 전 미국 대통령이 지난 6일(현지시간) 차기 하원의장 후보로 짐 조던 하원 법사위원장(가운데)을 지지한다고 밝혔다. 사진은 지난 2019년 9월 25일 워싱턴DC 의회에서 트럼프 전 대통령에 대한 탄핵 조사 개시를 비판하는 조던 위원장. 2023.10.06 besthope

(워싱턴=연합뉴스) 강병철 특파원 = 미국 하원 다수당인 공화당이 하원의장 후보로 '친(親)트럼프 강경파'인 짐 조던 법사위원장(59·오하이오)을 선출했다.

공화당은 이날 의회에서 투표를 통해 이같이 결정했다.

앞서 공화당 강경파는 지난 3일 해임 결의안을 통해 케빈 매카시 전 하원의장을 축출했다.

공화당은 이어 지난 11일 스티브 스컬리스 원내대표를 의장 후보로 선출했으나 스컬리스 원내대표는 전날 20명 안팎 강경파의 공개 반대 속에서 후보직을 사퇴했다.

soleco

관련기사
  • 트럼프 입김?…스컬리스 사퇴, 미 하원의장 선출 대혼돈(종합2보)
  • 美공화 내분에 하원 마비 장기화 조짐…이스라엘 조속 지원 난망
  • 美공화, 하원의장 후보 재선출 착수…'강경' 법사위원장 등 도전

면책 조항: 이 글의 저작권은 원저작자에게 있습니다. 이 기사의 재게시 목적은 정보 전달에 있으며, 어떠한 투자 조언도 포함되지 않습니다. 만약 침해 행위가 있을 경우, 즉시 연락해 주시기 바랍니다. 수정 또는 삭제 조치를 취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