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하계 다보스포럼, 6월 말 中 다롄 개최…"1천500여명 참석"세 줄 요약이 뉴스 공유하기본문 글자 크기 조정

  16 04월 2024

2023년 하계 다보스포럼서 기조연설 나선 리창 총리

[](로이터=연합뉴스)

(서울=연합뉴스) 홍제성 기자 = 세계 경제 이슈를 논의하는 민간 행사인 하계 세계경제포럼(WEF) 연례회의(하계 다보스포럼)가 오는 6월 25~27일 중국 랴오닝(遼寧)성 다롄에서 개최된다고 관영 신화통신이 15일 보도했다.

올해로 15회째를 맞는 하계 다보스포럼의 주제는 '성장을 위한 '차세대 프런티어'로 정해졌다.

올해 포럼에는 각국 정부와 국제기구, 기업, 시민사회, 학계 등의 저명인사 1천500여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회의에서는 새로운 글로벌 경제, 중국과 세계, 인공지능(AI) 시대의 기업가 정신, 신산업을 위한 프런티어, 인적 투자, 기후·자연·에너지의 연결 등 6가지 주요주제가 논의된다.

하계 다보스포럼은 중국이 세계 경제와 글로벌 이슈 논의를 주도하고자 2007년부터 매년 랴오닝성 다롄과 톈진을 오가며 개최하는 행사로, 올해로 15회째를 맞는다.

jsa

면책 조항: 이 글의 저작권은 원저작자에게 있습니다. 이 기사의 재게시 목적은 정보 전달에 있으며, 어떠한 투자 조언도 포함되지 않습니다. 만약 침해 행위가 있을 경우, 즉시 연락해 주시기 바랍니다. 수정 또는 삭제 조치를 취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