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 기관총 메고 '탕탕탕'…중국, 합동훈련서 전투용 '로봇 개' 공개이 뉴스 공유하기본문 글자 크기 조정

  17 05월 2024

https://youtu.be/acH4_6kvuwI

(서울=연합뉴스) 중국이 캄보디아와의 합동 군사훈련에서 기관총이 장착된 '로봇 개'를 공개했습니다.

AFP 등 외신에 따르면 중국과 캄보디아는 16일 캄보디아에서 연례 합동 군사훈련 '금룡(골든 드래건) 2024'를 시작했습니다.

중국군은 군용 로봇 개를 훈련 첫날 공개했는데요, 네 다리를 가진 로봇의 등 부분에 원격 제어 자동소총이 장착됐습니다.

이날 시연에서는 로봇 개가 걷는 모습만 언론에 노출됐는데, 현지 매체 등에 따르면 로봇 개의 사격 테스트도 진행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앞서 미국 군사 전문 매체 워존은 미국 해병대 특수작전사령부(MARSOC)가 AI(인공지능) 소총을 장착한 로봇 개를 테스트 중이라고 보도한 바 있습니다.

제작: 진혜숙·이금주

영상: 로이터·AFP·유튜브 Flamethrower·Boston Dynamics·British Army·Ghost Robotics·MARSOC·X @runews·@Krommsan·ONYX 링크드인·사이트 TAIPEI TIMES·레딧·워존

면책 조항: 이 글의 저작권은 원저작자에게 있습니다. 이 기사의 재게시 목적은 정보 전달에 있으며, 어떠한 투자 조언도 포함되지 않습니다. 만약 침해 행위가 있을 경우, 즉시 연락해 주시기 바랍니다. 수정 또는 삭제 조치를 취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