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오는 30일 새로운 PC·노트북 '맥 시리즈' 출시 예고세 줄 요약이 뉴스 공유하기본문 글자 크기 조정

  25 10월 2023

애플이 오는 30일 여는 신제품 이벤트

[샌프란시스코=연합뉴스. 애플 웹사이트 캡처]

(샌프란시스코=연합뉴스) 김태종 특파원 = 아이폰 제조업체 애플이 오는 30일 새로운 PC와 노트북 등 맥(Mac) 시리즈 출시를 예고했다.

애플은 24일(현지시간) 웹사이트를 통해 오는 30일 스트리밍을 통해 이벤트가 열릴 예정이라고 알리며 미디어 등에 초청장을 보냈다.

시간은 미 동부 기준 오후 8시(서부 오후 5시)로, 아이폰 출시 등 일반적인 다른 행사를 개최하는 오후 1시보다 늦은 시간에 잡혔다.

애플은 이번 이벤트의 구체적인 성격에 대해서는 밝히지 않았다.

시장에서는 애플이 개인용 컴퓨터인 아이맥과 노트북인 맥북 등 새로운 맥(Mac) 시리즈를 출시할 것으로 예상한다.

앞서 블룸버그 통신은 애플이 신형 24인치 아이맥 등의 제품을 공개할 것이라고 보도한 바 있다.

현재 판매되는 아이맥은 애플이 자체 개발한 M1칩을 탑재한 것으로 2021년 4월 출시 이후 2년 이상 업데이트가 되지 않았다.

아이맥 외에 13인치 맥북 프로 등의 업데이트 모델도 공개될 것으로 예상된다.

애플의 전체 매출 가운데 맥 시리즈 비중은 줄어들고 있다. 지난 2분기 818억 달러 매출 중 맥 시리즈 매출은 68억 달러로 10%를 밑돌았다.

taejong75

면책 조항: 이 글의 저작권은 원저작자에게 있습니다. 이 기사의 재게시 목적은 정보 전달에 있으며, 어떠한 투자 조언도 포함되지 않습니다. 만약 침해 행위가 있을 경우, 즉시 연락해 주시기 바랍니다. 수정 또는 삭제 조치를 취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