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팔 서부서 규모 6.4 지진…"최소 37명 사망·수십명 부상"(종합)세 줄 요약이 뉴스 공유하기본문 글자 크기 조정

  04 11월 2023

[그래픽] 네팔 서부 지진 발생

(서울=연합뉴스) 김영은 기자 = 0eun
트위터 @yonhap_graphics 페이스북 tuney.kr/LeYN1

(이스탄불·서울=연합뉴스) 김동호 특파원 김문성 기자 = 3일(현지시간) 네팔 서부지역에서 규모 6.4의 지진이 발생해 수십명이 숨진 것으로 전해졌다.

AP 통신은 최소 37명이 숨졌으며 사망자가 더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고 보도했다.

로이터 통신은 최소 22명이 숨지고 수십명이 다쳤다고 전했다.

네팔국립지진센터에 따르면 지진은 이날 오후 11시 47분 네팔 수도 카트만두에서 서쪽으로 약 500㎞가량 떨어진 카르날리주 자자르콧에서 일어났다.

독일지구과학연구소(GFZ)는 지진 규모는 6.2, 지진 깊이는 10㎞라고 밝혔다.

현지의 한 관리는 17명의 사망자가 발생했다는 보고를 방금 받았다고 로이터 통신에 전했다.

다른 관리는 최소 20명이 병원으로 옮겨졌다고 말했다. 그는 "밤인 데다가 벽지여서 정보를 얻기 어렵다"고 덧붙였다.

지진 발생 인근 지역의 한 경찰관은 "일가족 5명이 숨졌다는 보고를 확인했다"며 "더 많은 사망자가 있다고 하는데 확인할 수 없는 상황"이라고 전했다.

다른 경찰관은 "집들이 무너졌고 사람들이 집 밖으로 뛰쳐나갔으며 공포에 질려있다"고 말했다.

현지 언론은 부서진 건물 모습을 보도했다. 이번 지진은 인근 지역뿐만 아니라 멀리 떨어진 수도 카트만두에서도 감지됐다.

또 인도 뉴델리에서도 빌딩이 흔들렸다고 로이터 통신이 목격자들을 인용해 전했다.

dk

kms1234

네팔 지진

[GFZ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관련기사
  • 인도네시아 티모르 지역에 규모 6.4 지진 발생(종합)
  • 칠레 라세레나 북북서쪽 바다서 규모 6.7 지진 발생
  • 칠레 중부 해안 인근서 규모 6.7 지진
  • 러 캄차카 클류체브스코이 화산 분화에 화산재 기둥 10㎞ 치솟아

면책 조항: 이 글의 저작권은 원저작자에게 있습니다. 이 기사의 재게시 목적은 정보 전달에 있으며, 어떠한 투자 조언도 포함되지 않습니다. 만약 침해 행위가 있을 경우, 즉시 연락해 주시기 바랍니다. 수정 또는 삭제 조치를 취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