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을 웹드라마 중심지로"…다음 달 4∼5일 웹드라마 어워드세 줄 요약이 뉴스 공유하기본문 글자 크기 조정

  20 10월 2023

다음 달 4∼5일 당진서 K-웹드라마 어워드

[KWDA 누리집 갈무리]

(당진=연합뉴스) 정윤덕 기자 = 충남 당진을 한국 웹드라마 중심지로 만들기 위한 행사가 마련된다.

K-웹드라마 어워드(KWDA) 집행위원회는 다음 달 4∼5일 당진 문화공감터와 신평양조뮤지엄에서 '제1회 KWDA 인(in) 당진' 행사를 연다고 19일 밝혔다.

집행위는 지난 3일까지 출품된 작품 중 12개를 선정, 유튜브 채널에 공개하는 한편 오는 26일까지 팬 투표를 진행하고 있다.

개막작으로는 권찬민 감독의 '나르시시스트'가 선정됐다.

행사 첫날 개막식에 이어서는 '웹드라마 발전방안 : 지역에서 생각하다' 콘퍼런스를 진행한다.

둘째 날에는 작품 상영과 함께 관객과의 대화 시간도 마련된다.

김의현 집행위원장은 "한국 웹드라마 창작자들의 독특한 스토리텔링과 창의적인 재능을 보여주는 자리가 될 것"이라며 "당진의 문화적 풍요로움과 K-웹드라마만의 매력을 알리기 위해 매년 행사를 개최하는 한편 다양한 형식의 웹드라마가 팬들과 만날 수 있도록 제작도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cobra

면책 조항: 이 글의 저작권은 원저작자에게 있습니다. 이 기사의 재게시 목적은 정보 전달에 있으며, 어떠한 투자 조언도 포함되지 않습니다. 만약 침해 행위가 있을 경우, 즉시 연락해 주시기 바랍니다. 수정 또는 삭제 조치를 취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