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대중 전 대통령 다큐 '길위에 김대중' 내년 1월 개봉이 뉴스 공유하기본문 글자 크기 조정

  23 10월 2023

영화 '길위에 김대중' 포스터

[명필름·시네마6411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연합뉴스) 이영재 기자 = 김대중 전 대통령의 일대기를 그린 다큐멘터리 영화 '길위에 김대중'이 내년 1월 개봉한다고 제작사인 명필름이 23일 밝혔다.

'길위에 김대중'은 1924년생인 김 전 대통령의 출생 100주년을 맞아 제작된 영화로, 대한민국의 민주주의와 한반도 평화에 기여한 그의 삶을 그렸다. 미공개 자료를 포함한 아카이브 자료와 주변 사람들의 증언 등을 담았다.

김대중평화센터가 기획한 이 영화는 노무현 전 대통령의 정치 역정을 그린 다큐 '노무현입니다'(2017)를 제작한 최낙용 시네마6411 대표가 제작에 참여했다. 고(故) 노회찬 전 의원의 삶을 그린 다큐 '노회찬6411'(2021)의 민환기 감독이 연출을 맡았다.

제작사 등은 다음 달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 텀블벅을 통해 이 영화의 멀티플렉스 상영관 확보 등을 위한 모금에 들어갈 예정이다.

ljglory

면책 조항: 이 글의 저작권은 원저작자에게 있습니다. 이 기사의 재게시 목적은 정보 전달에 있으며, 어떠한 투자 조언도 포함되지 않습니다. 만약 침해 행위가 있을 경우, 즉시 연락해 주시기 바랍니다. 수정 또는 삭제 조치를 취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