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산 서울타워·덕수궁 등 전국 야간관광 명소 100곳 선정세 줄 요약이 뉴스 공유하기본문 글자 크기 조정

  08 11월 2023

대한민국 밤밤곡곡 100

[문화체육관광부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연합뉴스) 박상돈 기자 = 문화체육관광부는 8일 한국관광공사와 야간관광 명소 '대한민국 밤밤곡곡 100'을 선정해 발표했다.

야경의 대명사인 남산 서울타워를 비롯해 덕수궁, 한양도성 낙산구간, 동대문디자인플라자 등이 포함됐다.

또 최근 시작된 볼거리들이 포함됐는데 드론을 이용한 서울 '한강불빛공연 드론라이트쇼'와 부산 '광안리 M드론라이트쇼', 미디어 예술을 활용한 포항 '구룡포 피어라계단', 통영 '디피랑' 등이다.

아울러 '대전 0시 축제', '부안붉은노을축제' 등과 같이 1년에 한 차례 만날 수 있는 축제도 이름을 올렸다.

유명 드라마 '킹덤' 촬영지에서 진행하는 '전설의 귀신 인(in) 문경', 어둠이 내린 골목길을 따라 밤의 미술관을 만나는 광주 '양림동 밤의 미술관과 야간 도슨트 투어' 등과 같은 야간 체험행사도 야간관광 명소로 선정됐다.

박종택 문체부 관광정책국장은 "지역의 새롭고 다채로운 야간관광 콘텐츠를 발굴하고 적극적으로 홍보해 야간관광을 활성화할 계획"이라며 "이를 토대로 관광객을 유치하고 체류시간을 증대해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kaka

면책 조항: 이 글의 저작권은 원저작자에게 있습니다. 이 기사의 재게시 목적은 정보 전달에 있으며, 어떠한 투자 조언도 포함되지 않습니다. 만약 침해 행위가 있을 경우, 즉시 연락해 주시기 바랍니다. 수정 또는 삭제 조치를 취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