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맥스 피부 전달체 기술, 산자부 '차세대 세계일류상품' 선정세 줄 요약이 뉴스 공유하기본문 글자 크기 조정

  13 11월 2023

코스맥스 피부 전달체 기술, 2년 연속 산자부 '차세대 세계일류상품' 선정

[코스맥스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연합뉴스) 차민지 기자 = 코스맥스는 지난 9일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한 '2023 세계일류상품 인증서 수여식'에서 '지질기반 나노 베지클 피부 전달체'가 차세대 세계일류상품으로 선정됐다고 13일 밝혔다.

지질기반 나노 베지클 피부 전달체는 코스맥스가 이효민 포항공과대학교 화학과 교수 연구팀과 보건복지부 피부과학 응용소재 선도기술 개발사업을 수행하면서 개발한 신기술이다.

피부 각질층의 세포간지질과 유사한 성분을 이용해 피부장벽의 손상 없이 피부를 유연화하면서 피부 흡수를 촉진하는 역할을 한다.

코스맥스의 피부 전달체 기술은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차세대 세계일류상품에 선정됐다. 지난해에는 버섯에서 추출한 천연고분자 키토산을 이용해 만든 '리포좀 피부전달체'가 선정됐다.

chacha

면책 조항: 이 글의 저작권은 원저작자에게 있습니다. 이 기사의 재게시 목적은 정보 전달에 있으며, 어떠한 투자 조언도 포함되지 않습니다. 만약 침해 행위가 있을 경우, 즉시 연락해 주시기 바랍니다. 수정 또는 삭제 조치를 취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