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동구 라온페스타 성황…매출액 5억여원 달성세 줄 요약이 뉴스 공유하기본문 글자 크기 조정

  16 10월 2023

광주 동구 라온페스타 나이트마켓

[광주 동구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광주=연합뉴스) 천정인 기자 = 광주 동구는 제20회 광주 추억의 충장축제 기간 충장로 지하 상점가에서 펼쳐진 '라온페스타-가을 시즌'에 2만2천여명(주최 측 추산)이 방문해 5억3천여만원의 매출을 달성했다고 16일 밝혔다.

라온페스타는 충장상권 활성화를 위해 계절별로 1년에 4차례 열리는 행사로 지난해부터 2년째 이어지고 있다.

본 행사 기간 충장나이트마켓(야시장) 1만4천984명, 캡슐투어 2천564명 등 상권 활성화를 위해 기획한 각종 행사에 1만9천여명이 참여해 4억여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특히 50년 전통의 궁전제가와 협업해 개발한 기획상품 '충장 쫄깃크림 치즈빵'은 출시 2시간 만에 완판되는 등 큰 호응을 얻었다.

사전 행사로 마련된 '페이백 이벤트'에도 3천692명이 몰려 1억3천여만원의 매출을 올렸다.

임택 동구청장은 "단발성 행사가 아니라 1년 내내 계절별로 차별화된 프로그램을 마련한 노력이 결실을 본 것"이라며 "겨울 시즌은 충장로 상인들의 공동체 의식과 동기 부여를 위한 역량 강화 프로그램으로 채울 예정"이라고 말했다.

iny

면책 조항: 이 글의 저작권은 원저작자에게 있습니다. 이 기사의 재게시 목적은 정보 전달에 있으며, 어떠한 투자 조언도 포함되지 않습니다. 만약 침해 행위가 있을 경우, 즉시 연락해 주시기 바랍니다. 수정 또는 삭제 조치를 취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