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도 힌두축제서 춤 추다 최소 10명 사망…심장마비 추정"세 줄 요약이 뉴스 공유하기본문 글자 크기 조정

  24 10월 2023

전통 의상을 입고 가르바 춤을 추는 인도 여성들

[AP 연합뉴스 자료사진. 재판매 및 DB 금지]

(뉴델리=연합뉴스) 유창엽 특파원 = 인도 서부 구자라트주에서 진행 중인 힌두 축제에서 전통춤을 추다가 최소 10명이 숨졌다고 NDTV 방송 등 현지 매체가 23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이들 사망자는 24시간 동안 구자라트 주요 도시들에서 발생했다.

사인은 정확히 밝혀지지 않았지만 이들 사망자 중 다수는 심장마비에 걸린 것으로 당국은 추정하고 있다.

10대부터 중년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연령대의 사망자들 가운데 최연소자는 13세였다.

이들이 춘 구자라트 전통춤인 '가르바'는 두르가 여신을 기리는 연례 힌두 축제인 나브라트리에 반드시 등장한다.

축제는 10월 15일부터 9일 밤에 걸쳐 진행된다.

NDTV는 "24시간 동안 500여 차례 응급차를 보내달라는 전화가 당국에 걸려 왔다"며 "이에 주 정부는 비상을 걸고 축제 주최 측에 응급차 구비 등 비상 대비책을 마련하라고 요구했다"고 전했다.

구조 요청 전화는 오후 6시부터 새벽 2시 사이에 집중적으로 걸려 온 것으로 전해졌다.

주 정부는 구르바 춤을 추는 장소 인근의 모든 공립병원과 보건소가 비상근무를 해줄 것을 요청했다.

또 축제 주최 측에 심폐소생술을 훈련받은 이들을 축제장에 배치할 것도 요구했다.

의료진은 축제 참가자들에게 휴식 없이 오랫동안 가르바 춤을 추지 말라고 조언했다.

일부 축제 주최자들은 행사를 중단하기로 했다.

yct9423

면책 조항: 이 글의 저작권은 원저작자에게 있습니다. 이 기사의 재게시 목적은 정보 전달에 있으며, 어떠한 투자 조언도 포함되지 않습니다. 만약 침해 행위가 있을 경우, 즉시 연락해 주시기 바랍니다. 수정 또는 삭제 조치를 취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