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서 로봇 전시·체험 즐긴다…로봇세일페스타 4∼6일 개최세 줄 요약이 뉴스 공유하기본문 글자 크기 조정

  01 11월 2023

(창원=연합뉴스) 김선경 기자 = 경남로봇랜드재단은 '2023 로봇세일페스타'를 오는 4일부터 6일까지 마산로봇랜드 테마파크와 컨벤션센터에서 연다고 1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경남도와 창원시가 공동 주최하고, 경남로봇랜드재단이 주관한다.

행사에서는 다양한 로봇 전시·체험·판매가 이뤄진다.

4족보행 로봇·코딩 로봇·라면조리 로봇 등 첨단로봇들을 선보이는 데 이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로봇축구대회도 운영한다.

체험부스에서는 SW코딩, 피지컬 컴퓨팅, 로봇블록, 증강현실·가상현실 등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행사 개막식 당일인 4일 오후 2시 마산로봇랜드 테마파크 중앙무대에서는 일루셔니스트 이은결의 마술공연도 진행된다.

행사 마지막날인 6일에는 로봇랜드 컨벤션센터에서 '경남 첨단로봇산업 육성포럼'이 진행된다.

자세한 사항은 로봇세일페스타 홈페이지(www.robotsalefesta.com)를 참고하면 된다.

최원기 경남로봇랜드재단 원장은 "참여기업에게 로봇 관련 제품 홍보 및 판로 개척의 기회를 주고, 일반 관람객 입장에서는 다양한 전시·체험을 즐길 수 있는 행사"라며 관심을 당부했다.

행사 포스터

[경남로봇랜드재단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ksk

면책 조항: 이 글의 저작권은 원저작자에게 있습니다. 이 기사의 재게시 목적은 정보 전달에 있으며, 어떠한 투자 조언도 포함되지 않습니다. 만약 침해 행위가 있을 경우, 즉시 연락해 주시기 바랍니다. 수정 또는 삭제 조치를 취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